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우리종합금융 CMA NOTE

2020.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CMA통장에 대해서 말씀드리면서 마지막에 우리 종합금융 CMA를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CMA통장 중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우리종합금융사의 CMA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MA통장에도 종류가 있는 것을 말씀드렸지만 저의 투자 성향이 안전성이 가장 먼저라고 생각했어요 

 

CMA통장을 개설한지 어느덧 4년 정도가 된 것 같은데 저는 그때 당시 누구보다 안전성이 우선인 원금보장이 되어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보통 예적금만 하고있었는데 뭔가 새로운 재테크를 찾아보던 중 CMA에 관해서 알게 되었고 매일매일 이자를 준다는 점이 엄청난 메리트로 다가왔던 것 같아요

 

은행이 아닌 증권사혹은 종금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한데요

 

종금사와 증권사의 차이라고 하면 가장 큰 것이 예금자 보호라고 생각해요

종금사에서 발행되는 것은 발행어음으로 예금자보호가 되고, 증권사의 경우 어제 설명드린 것 과같이 실적배당형 투자상품이라서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의 원금이 우선이였기에 우리종합금융에서 CMA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개설당시에는 금리가 그래도 지금보다는 높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최대 1%의 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우리종합금융 (CMA NOTE) 

 

상품개요: 상품은 확정금리의 예금 상품으로 수시입출 시 또는 언제 사용할지 모르는 자금의 운용에

                적합한 상품이에요

가입대상: 제한 없음

가입금액: 제한 없음

가입기간: 1년이내 

적용금리:  확정금리

 

특징

입출금의 자유로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을 보호

 

이렇듯 우리종합금융에서 개설할 수 있는 CMA NOTE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CMA통장이 없으시다면 종금사와 증권사를 비교해서 은행의 입출금통장보다 금리가 높은 CMA통장을 개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증권 금현물 계좌 개설방법  (0) 2020.12.27
유안타증권 CMA 알아보기  (0) 2020.12.23
CMA 통장이란?  (0) 2020.12.19
금테크  (0) 2020.12.10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0) 2020.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