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에스이오(SEO) 부트캠프 2일차

2023. 8. 2.
반응형

에스이오 부트캠프의 2일 차입니다 오늘수업에서는 키워드 리서치의 중요성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글을 쓰면서 키워드라는 것보다는 내가 궁금한 주제와 단지 글을 많이 쓰고 동일한 주제로 오랫동안

 

글을 쓰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어떤일을 하더라도 정확한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콘텐츠를 정했다면 제대로 된 키워드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엔 키워드를 찾는 다양한 사이트와 툴이 많이 존재합니다

무료인 툴도 있지만 확실히 사용해보면서 조금은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부트캠프 2일차에서는 키워드 찾는 법과 키워드를 통한 상위주제 찾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고 키워드에 따른 상위주제와 하위주제를 찾는 것입니다

 

 Ubersuggest을 통해 나의 키워드를 찾고 검색결과를 통해 DA가 나의 사이트보다 낮은 것을 찾는다

해당 키워드의 상위주제와 하위주제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내가 쓰는 키워드는 어떤 형태가 주로 많은지? 블로그, 웹페이지, 가이드가 많은지 비교해서 좋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 수업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주제를 쓰고 그에 알맞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오늘 배운 툴을 통해 블로그 글쓰기에도 하나씩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에스이오 부트캠프_7일 : 에스이오

[에스이오]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문 에스이오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